동대문구육아종합지원센터 유아언어발달검사 실시
통합환경에서 해당 영유아가 적응하는데 어려움이 없도록 지원
본문
아래의 보도자료는 동대문구육아종합지원센터에서 제공한 내용입니다.
동대문구육아종합지원센터(센터장 김희정)는 동대문구 관내 어린이집에 입소한 발달지연‧장애 영유아를 대상으로 「온라인 치료자문」을 실시한다. 온라인 치료자문은 인지, 사회성, 감각통합 발달에 어려움이 있는 발달지연‧장애 영유아의 담당 교사에게 해당 전문 영역에 대한 지도방법을 안내하여 통합환경에서 해당 영유아가 적응하는데 어려움이 없도록 지원하는데 목적이 있다.
해당 사업은 어린이집 지원 경력이 있는 인지치료사, 놀이치료사, 작업치료사와 협력하여 진행되며 발달지연‧장애 영유아 담당교사에게 해당 치료 영역에 대한 전문적인 지식과 지도방법을 자문하여 장애통합 담당교사의 역량이 강화되기를 기대한다.
동대문구육아종합지원센터는 동대문구가 설치·지원하고 학교법인 경희학원이 운영하는 기관으로 동대문구 영유아의 바른 성장을 목표로 『미래가 기대되는 아이, 육아가 행복한 부모, 신뢰받는 선생님을 실현하는 육아지원 전문기관』으로써의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문의처 : 동대문구육아종합지원센터 특수교사 박정은 ☎ 02)2237-5800, 070-4922-2477
작성자조태흥 센터장 heung0112@hanmail.net
Copyright by 함께걸음(http://news.cowalk.or.kr)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