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애인개발원, 발달장애인 성인권 교육 강사양성과정 참가자 모집
장애·비장애인 구분없이 8월 15일까지 모집
본문
한국장애인개발원(이하 개발원)이 오는 8월 15일까지 ‘2024년 발달장애인 성인권 교육 강사양성과정’ 참가자를 모집한다.
이번 강사양성과정은 발달장애인 성인권 교육 전문인력을 양성하고 교육의 질을 높이는 데 목적이 있다.
참가 접수는 8월 15일까지 진행된다. 신청 자격은 별도로 없으며 장애인과 비장애인 모두 신청 가능하다. 단, 기존 성(인권)교육 강의 경력이 있는 강사이거나 성(인권) 교육 강사로 활동을 원하는 발달장애인의 보호자, 2019년부터 2024년 발달장애인 성인권 부모교육 수행기관 소속 강사인 경우 우대하여 선발한다.
참가자는 지역별 인원 할당을 위한 서류심사를 거쳐 44~45명을 선발한다. 선발된 교육생은 8월 26일부터 28일까지 국립중앙청소년수련원에서 열리는 2박 3일간의 강사양성교육에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교육 내용은 사람중심 성교육의 이해를 시작으로, 발달장애인의 장애특성, 발달장애인의 성적 발달과 성인권, 성교육 예방교육의 이해와 실제, 생활 속 성교육 등 총 7개 주제로 구성돼 있다. 교육 수료자에게는 개발원장 명의의 수료증이 수여되고, 심화 과정에 참가할 수 있는 자격을 준다.
신청 방법은 중앙장애아동·발달장애인지원센터 홈페이지(https://www.broso.or.kr)에서 제출서류 양식을 내려 받은 후 이메일(wnslaqhdl@koddi.or.kr)로 제출하면 된다.
심사 결과는 오는 8월 19일 발표한다.
모집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중앙장애아동·발달장애인지원센터 권익옹호팀(02-3433-0755)으로 문의하면 된다.
작성자함께걸음미디어센터 cowalk1004@daum.net
Copyright by 함께걸음(http://news.cowalk.or.kr)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