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고용공단, 대국민 규제개선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국민의 아이디어가 모여 규제 혁신의 큰 물결로
본문
▲ 한국장애인고용공단 대국민 규제개선 아이디어 공모전 홍보 포스터(제공. 한국장애인고용공단)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이사장 조향현)은 10월 4일부터 21일까지 대국민 규제개선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정부의 규제 시스템 혁신을 통한 경제활력 제고의 일환으로써, 국민 참여 확대를 통해 기업 현장에서 발생하는 제도적 불편의 효과적 해소를 도모한다.
공모전 주제는 < 장애인 고용과 관련하여 기업이 직면한 '규제', '애로'를 효과적으로 해소할 수 있는 방안 >이다. 이때의 '규제'는 행정규제 중 기업관점에서 규제의 타당성이 떨어지는 것이며, '애로'는 규제는 아니지만 행정기관의 정책수립 및 집행, 제도 등으로 인해 중소기업의 불편함을 야기하는 것을 말한다.
중소·중견기업의 기업활동을 방해하는 각종 규제를 해소할 수 있는 아이디어 또는 기업에게 불편이나 부담을 주는 정책집행, 제도 등을 효과적으로 개선할 수 있는 방안 등을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국민 누구나 오는 10월 21일까지 이메일로 참여가 가능하며 결과는 11월 초 입상자에게 개별 통지 및 홈페이지에 게시할 예정이다.
심사를 통해 선정된 최우수, 우수, 장려 총 3개의 아이디어 제안자에게는 각각 100만원, 50만원, 30만원의 포상이 주어진다.
공모전에 대한 기타 자세한 사항은 한국장애인고용공단 홈페이지(www.kead.or.kr)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작성자이은지 기자 cowalk1004@daum.net
Copyright by 함께걸음(http://news.cowalk.or.kr)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